2.png

 

[ 출처 : blog.naver.com/amhoyang/222565995116 ]

 

 

 

20211111_231749.gif

 

 

레벨링고를 아시나요?
엄마표영어를 하시는 분들은 꽤나 익숙하게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한창 온라인 영어 레벨테스트를 알아볼때 우연히 알게되어, 초딩이 테스트를 해본 적이 있습니다. 아이의 실력을 점검하고 싶을때 중간중간 테스트해보면 좋을 것 같아 잘 기억해두고 있었던 레벨링고.

 

이 레벨링고에서 스타링고가 새로 오픈하였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선 오래간만이니 레벨테스트를 다시 한번.

 


레벨링고
Ai Level test

 

 

 

아이의 실력이 궁금할 때, 특히 엄마표영어로 진행할 때, 또는 영어과외로 진행할 때, 주기적으로 대형어학원에 가서 레벨테스트로 실력을 확인하라는 이야기를 선배맘으로부터 종종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학원에 레벨테스트를 잡고 아이와 함께 시간을 내어 왔다갔다하기 부담스럽습니다. 또 학원 마다 레벨이 궁금한데 그 모든 학원에 아이를 다 데리고 다니면서 레벨확인을 하기엔, 아이도 엄마도 참 진이 빠집니다. 이럴때 레벨링고가 참 유용했습니다. 한번의 온라인레벨테스트로 유명 어학원들의 레벨들을 한눈에 보여주더라고요.

 

 

 

레벨링고, 레벨테스트 시작

 

 

마이크테스트가 있습니다. 똑똑한 Ai 레벨테스트.
이렇게 음성인식이 잘되는 프로그램은 처음입니다. 마이크로 말을 하면 이를 영어로 인식하는 프로그램은 그 전에도 몇 번 경험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말이 좋아 음성인식이지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아이는 자기말 못알아듣는다고 몇 번 영어로 말하다가 지치고, 짜증내고, 화내고.. 늘 그렇게 마무리되곤 했는데 레벨링고 스타링고의 음성인식이 꽤나 놀랍습니다. 정말 찰떡처럼 아이의 영어음성을 인식해냅니다.

 

 

 

 

레벨링고 / 레벨테스트 결과
결과가 나왔습니다. 총 소요시간 8분. 아이고, 서둘러서 덤벙대며 푼다싶더니만. 결과가 조금 슬픕니다. 나의 레벨과 학년평균, 학년 상위레벨의 평균이 나와서 아이의 상태를 점검해보기 정말 딱 좋습니다.

 

 

 

 

초딩이의 경우, 듣기와 읽기가 낮게 나왔네요. 듣기, 읽기 영역을 보충해줘야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


한번의 테스트로 렉사일 지수뿐만 아니라 4대 대표 어학원에서 아이가 어느반에 배정될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초딩이가 이 레벨테스트를 해본것도 이 때문이었습니다. #4대어학원예측데이터 분반표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 수 있습니다. 초딩이.... 읽기와 듣기 문제를 많이 틀렸나봐요. 예상했던 반 이름들이 안보이네요ㅋㅋ 😭😭😭

 

레벨테스트 결과지를 아래로 내리면 좀 더 자세한 분석이 나와있어요.
 

 

 

 

요즘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며 단어를 좀 외우기 시작했는데 효과가 보이나 봐요. 근데 듣기와 읽기......ㅠㅠ 원서읽기를 소홀히했던 결과가 참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책읽기 열심히해야 겠어요.


이번 테스트결과지를 보고, 이전 테스트결과와 비교해봤어요. 레벨링고가 이게 참 좋더라고요. 데이터가 누적되어서 아이가 어느부분이 발전되었는지, 어느부분이 소홀해지고 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초딩이는 첫 시험을 6월에 봤었어요. 5개월정도 지났는데 최종레벨은 많이 올랐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한 덕분이겠죠.

 


듣기와 레벨은 오히려 레벨이 떨어졌습니다ㅋㅋㅋ 그래도 말하기와 쓰기는 레벨 1수준이었는데 많이 올랐어요. 워우 신기해요 ㅎㅎㅎ ^^ 기특기특<

 

스타링고
Ai 스피킹


믿음직한 레벨링고에서 새로 오픈한 스타링고라서 정말 궁금했습니다. 스타링고를 들어가보니 아이가 좋아하는 영상이 아주 그득합니다.


 

 

 

영상이 나오니 아이가 아주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습하자고 해서 거부감을 느낄까봐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영상으로 하는 활동이라 놀이 반, 학습 반이라 유아, 저학년에게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여기 나오는 영상들이 그냥 유튜브에 있는 흔한 영상들이 아닙니다. 바로바로, 다른 아이들이 더빙한 영상들이에요. 영상을 보다보면 다른 아이들의 목소리가 중간중간 나오니 아주 신기해하며 아이가 집중합니다.

 

 

 

좋아하는 영상 중간중간에 다른 친구들이 더빙한 목소리가 나오니 신기한가 봅니다. 얼른 더빙하고 싶어하네요.

 

 

영상학습에 들어가 볼게요.

 

 

 

초딩이가 좋아하는 영상을 선택할 수 있어요. 영상을 선택해서 더빙할 준비를 합니다. 더빙, 이렇게 참신하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심혈을 기울여서 영상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고민고민해서 초딩이가 고른 것은 바로 가필드 시리즈. ​영상을 더빙하기 전에 더빙할 문장을 미리 살펴보고 뜻도 알아보며 익힐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 더빙 시작.
 

 

어렵지 않게 더빙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더빙이라니,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네요.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이것저것 많이 접해봤는데 더빙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은 해 본적이 없었어요.

 

연기를 하며 구문 하나하나를 익혀가니 참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초딩이가 영어학원을 가기 시작하며 영어에 조금 거부감을 느끼던 차였습니다. 숙제가 어마무시하게 많거든요. ㅜㅜ 영어를 싫어하게 될까봐 걱정되던 참이었는데 이렇게 재미있게 언어로서 영어를 느끼게 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는 영상보며 재미있게 영어공부하고, 엄마는 영어공부하라고 편하게 스타링고에 아이를 맡겨놓을 수 있네요. 마음에 듭니다, 이 시스템.  스타링고 학부모 페이지에서 아이의 더빙 완성본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신기해요. ㅎㅎ

 

 

 

영상을 좋아하는 아이들, 영어에 재미붙이고 싶은 아이들, 역할놀이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인 영어공부같습니다. 👍🏻👍🏻👍🏻

 

 

결제가 진행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결제 진행중에 인터넷창을 닫으시거나
새로고침 하시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카드 등록중에 인터넷창을 닫으시거나
새로고침 하시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